메뉴 바로가기
서브 본문내용 바로가기
footer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중소기업진흥공단의 보도자료 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기
등록일 20160308 조회수 357
제목 중진공-이노비즈협회, 中企 일자리창출, 해외진출 앞장(3/3 조간)

중진공-이노비즈협회, 中企 일자리창출, 해외진출 앞장


- 3.2 중진공 서울사무소(목동), 중소기업 자생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과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이규대)는 3월 2일(수) 중진공 서울사무소(목동)에서 중소기업 자생력 강화와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과 이규대 이노비즈협회장이 참석하였으며, 양 기관은 중소기업의 일자리 창출과 해외시장 진출, 기술·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중진공과 이노비즈협회는 우수 중소기업과 특성화고 인재를 매칭하는 취업박람회와 취업캠프를 공동으로 개최하여 일자리창출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 등 중진공의 인력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우수인력 양성에 대한 고민 해결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게 수출인큐베이터를 활용한 해외거점 마련을 지원하고,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수출자생력을 강화하여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기술성이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R&D성공과제의 사업화에 대한 기술·경영 컨설팅 지원을 강화하고, 내일채움공제 안내 및 홍보를 공동으로 실시하여 핵심인력의 장기재직을 유도하고 우수인력이 신규로 유입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중진공 임채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자생력 강화를 위해 이노비즈협회와 업무공조의 틀을 마련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향후에도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실질적이고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첨부 20160302 중진공-이노비즈협회 협약체결.hwp
목록
패밀리 사이트 go